2024-04-26 17:26 (금)
'입후보예정자 선거방송 TV토론 강좌' 개설
상태바
'입후보예정자 선거방송 TV토론 강좌' 개설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1.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법안내 및 선거법위반행위신고 1390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6월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시·도지사, 시·도교육감 및 구·시·군의 장 선거 입후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선거방송 TV토론 강좌를 개설한다.

24일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적 규모로 처음 개설되는 이번 강좌는 시·도지사 및 교육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신청개시일인 2월4일 시점에 맞춰 전국 4개 권역별로 나누어 실시된다.
 
권역별 실시 일정을 보면 수도권은 2월15일 서울MBC아카데미에서, 충청권은 2월17일 대전MBC스튜디오에서, 호남권은 2월19일 광주MBC스튜디오에서, 영남권은 2월25일 경남MBC창원스튜디오에서 각각 실시된다.
 
이번 강좌는 후보자가 TV토론회에 참여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 토론요령, 마이크·카메라 적응요령 등에 관해 안내할 예정이며, 참석자들이 직접 모의 방송토론을 체험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자세한 강좌일정 및 내용, 신청방법 등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www.debates.go.kr)와 각 시·도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선거기간 중에 시·도지사선거 후보자, 시·도 교육감선거 후보자, 구·시·군의 장 선거 후보자를 초청해 대담 및 토론회를 1회 이상 실시할 예정이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강좌를 통해 제6회 지방선거 선거방송 TV토론이 내실 있게 진행돼 유권자들이 후보자들의 공약과 정견을 쉽게 비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