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부천소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카카오톡 채널 개설
상태바
부천소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카카오톡 채널 개설
  • 우연주
  • 승인 2020.04.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 제공)
(사진=부천소사경찰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소사경찰서는 지난 9일부터 실시한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맞춰 비대면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부천소사 학교전담경찰관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활용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SNS 방식의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각종 범죄예방 뿐 아니라 학업, 건강, 법령개정과 관련된 여러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부천소사SPO 채널 개설 이벤트'를 개최해 청소년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인 청소년 사이버 성폭력에 대응하고자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식 1대1 상담창구를 마련해 익명성을 보장한 피해 신고뿐 아니라 청소년의 각종 고민 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 중이다.

이경자 경찰서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이 사이버 범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현실에서 '학교전담경찰관 카카오톡 채널'은 비대면 소통 및 홍보 활동의 창구로서 청소년들과의 마음의 거리를 더욱 좁혀 나갈 것"이라며 "늘 청소년의 가까에서 소통하는 '학교전담경찰관'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소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카카오톡 채널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부천소사 SPO'를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