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아산시, ‘1인 1악기 온라인 강좌’ 호응
상태바
아산시, ‘1인 1악기 온라인 강좌’ 호응
  • 최남일
  • 승인 2020.05.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선보인 ‘1인 1악기 온라인 강좌’가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줄어든 강사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키 위해 ‘1인 1악기 온라인 강좌’를 제작하고 강사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강좌는 지난 3월 선정된 ‘아산시 1인 1악기 동아리’ 강좌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면서 이에 대한 강사지원 대안으로 시에서 기획한 사업이다.

강사가 온라인 강좌 4편을 제작하면 한 달의 강사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작된 강의 영상을 온라인 채널(유튜브 ‘아산시 문화관광과’)을 통해 시민들과 수강생들에게 제공한다.

아산아코팝스 오윤상 강사의 ‘아산시 1인 1악기 온라인 강좌 영상’. (사진=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아코팝스 오윤상 강사의 ‘아산시 1인 1악기 온라인 강좌 영상’. (사진=충남 아산시 제공)

온라인 강의는 악기에 대한 소개, 연주법 등 강사들의 노하우를 더한 기초적인 강의로 구성됐다.

그동안 문화강좌 휴강으로 인해 지루해진 수강생들과 악기를 접해보지 못한 시민들도 쉽게 영상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온라인 강좌는 50여 명의 강사들이 참여해 200편의 동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아산시 문화관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