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15 (금)
文 대통령, 독감·코로나 동시 감염 확산 막기 위해 독감 예방접종 확대 필요
상태바
文 대통령, 독감·코로나 동시 감염 확산 막기 위해 독감 예방접종 확대 필요
  • 서다민
  • 승인 2020.10.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불안감으로 적기 접종 놓치면 더 큰 위험 초래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늘고 있는 것과 관련, 26일 처음으로 입장을 내놨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부검 등의 검사와 종합적인 판단 결과, 예방접종과 사망 사이에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올해는 독감 예방뿐 아니라 독감과 코로나의 동시 감염과 동시 확산을 막기 위해 독감 예방접종을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과도한 불안감으로 적기 접종을 놓침으로써 자칫 치명률이 상당한 독감에 걸리는 더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보건당국에는 "사망 신고된 사례에 대해 신속한 검사와 투명한 결과 공개는 물론, 백신 접종 후의 사망자 현황 등에 대해 지난해 사례나 외국 사례 등을 비교 제시해 국민들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충분한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코로나19 대응 상황과 관련, "방역성과에 따라 방역 조치가 완화되면서 경제활동이 조금씩 정상화되고 있어 다행"이라며 "이 기회를 살려 빠른 경제 회복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국민들께서도 소비 진작에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