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구, 내일부터 코로나19 화이자 예방백신 접종 시작!
상태바
대구, 내일부터 코로나19 화이자 예방백신 접종 시작!
  • 오정웅
  • 승인 2021.03.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자 예방백신, 코로나19 치료기관 의료진 및 종사자 대상으로 접종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사진=서주호 기자)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사진=서주호 기자)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가 3일 오전 9시, 코로나19 화이자 예방백신 첫 접종을 시작한다.

화이자 백신 첫 접종은 대구 중구 예방접종센터(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별관)에서 실시되며, 이후 코로나19 치료기관 종사자 3100여 명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 중구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전국 17개 시·도 지역예방접종센터 중 처음으로, 중앙예방접종센터에 이어 권역예방접종센터 3개 기관과 함께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이날 예정된 첫 접종자는 코로나19 치료 거점병원인 대구동산병원의 남성일 부원장과 정인자 간호부장이다.

남성일 부원장은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한 지 1년이란 시간이 지나왔다.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기까지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함께 잘 극복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의료인으로서 앞장서겠다"고 접종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정인자 간호부장도 "간호사로서 우리 지역에서 처음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돼 감회가 새롭고, 예방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전국에서 지원된 구급차들, 계명대대구동산병원 (사진=계명대 제공)
지난해 2월, 대구지역의 급격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국에서 지원된 구급차들이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에 줄지어 서 있다.(사진=계명대 제공)

한편, 대구시는 지난달 26일부터 시작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에 대해 3월 말까지 1차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일반 시민들은 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지역별 예방접종센터 9개소, 위탁의료기관 800여 개소에서 하반기 7월부터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화이자 예방백신 첫 접종이 K방역의 선도도시, 대구 지역접종센터에서 처음으로 실시돼 매우 뜻깊다"면서, "우수한 의료진들이 접종 준비를 철저히 한 만큼 시민들은 안심하셔도 된다. 접종순서가 되면 빠짐없이 접종을 받고, 일상 회복의 날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