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NSC "北 미사일 발사 깊은 우려…발사 배경·의도 정밀 분석"
상태바
NSC "北 미사일 발사 깊은 우려…발사 배경·의도 정밀 분석"
  • 서다민
  • 승인 2021.03.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샵=동양뉴스] 북한이 25일 오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포토샵=동양뉴스] 북한이 25일 오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청와대는 25일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긴급 소집했다. 상임위는 북한이 이날 오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한 후 열렸다.

청와대에 따르면, NSC는 이날 회의에서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한 원인철 합참의장의 보고를 받은 뒤 한반도의 전반적인 안보상황을 점검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미국의 대북정책 검토가 진행되는 가운데 미사일 발사가 이루어진 점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

이어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들과 이번 발사의 배경과 의도를 정밀 분석하면서 관련 협의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이번에 발사된 미사일의 세부 제원 등에 대해서는 한미 국방 및 정보당국 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분석해 나가기로 했다. 미사일 제원과 관련해서는 한미 정보판단 결과를 토대로 추후 합참이 설명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이날 상임위에는 서훈 국가안보실장, 원인철 합참의장,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이인영 통일부 장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최종건 외교부 1차관, 박재민 국방부 차관, 최창원 국무조정실 1차장, 서주석·김형진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했다.

한-러 외교장관회의에 참석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UAE-인도 출장 중인 서욱 국방부 장관은 불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