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양시청 작은봉사회, 공공실버주택 환경 개선
상태바
광양시청 작은봉사회, 공공실버주택 환경 개선
  • 강종모
  • 승인 2021.05.0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청 작은봉사회는 지난 1일 회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실버주택(광양읍 읍성길 210) 내 지하 주차장 청소활동을 펼쳤다.

광양실버주택은 광양시가 건립한 노인 전용 공공주택이자 지하 1층, 지상 12층, 총 150세대(17형 80세대, 25형 70세대)가 입주할 수 있는 아파트로, 1~2층에는 노인복지관이 설치되어 있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 12월 건물 준공 이후 지하주차장에 쌓인 먼지와 얼룩을 고압 물청소로 제거함으로써 입주 노인들의 쾌적한 주차장 이용환경을 조성키 위해 실시됐다.

장영수 작은봉사회장은 “전문업체가 청소한 것에는 비할 수 없겠지만, 지하주차장의 찌든 때와 먼지가 말끔히 제거된 모습을 보니 회원들과 땀 흘린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유미 노인복지관팀장은 “먼지 없는 지하주차장이 조성되어 입주 노인들이 이용할 때 기분이 상쾌해질 것 같다”며 “휴일임에도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작은봉사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작은봉사회는 광양시청 공무원 59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지난 2006년부터 ▲서울 중증장애인 초청 광양나들이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체험활동 ▲취약계층 아동 사랑의 산타 행사 ▲사회복지시설 환경개선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