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이천보건소, 건강백세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이천보건소, 건강백세 프로그램 실시
  • 서지훈 기자
  • 승인 2014.02.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경기 이천시(시장 조병돈) 보건소는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경로당 19개소를 선정하여 건강백세 프로그램을 대한노인회와 건강보험공단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3개 기관이 협력하여 운영하는데 보건소에서는 혈압/혈당측정, 소변나트륨검사, 불소도포, 치매선별검사, 금연, 절주, 영양, 관절염, 골다공증 등 질병예방 교육을 담당한다.
 
그리고 대한노인회는 운동 강사 및 운동 프로그램을 맡고, 건강보험공단은 골다공증 이동검사를 1개소 당 4회에 걸쳐 지원한다.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 사업은 매년 수요자 요구도 조사결과에 따라 실버 세대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반영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작년에는 총1만459명이 참여하여 근력강화 및 건강생활습관 향상으로 노년기의 활력소 제공에 기여한바 있으며, 참가자 만족도 조사결과 88.4%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보건소 김미숙 주무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보다 체계적이고 질 높은 건강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100세까지 팔팔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경로당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확산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