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인하대, 대학최초 ESG경영 공모전 개최
상태바
인하대, 대학최초 ESG경영 공모전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1.09.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공기업과 대학생들, 경영 혁신 콜라보
인하대학교 전경.(사진=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전경.(사진= 인천 인하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소재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대학 최초 인천지역 공기업의 ESG경영 혁신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

23일 인하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 대상 공기업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환경공단, 인천교통공사 등 4개 기관이다.

인하대 학부생으로 구성된 12개 팀들이 3개월간 이들 공기업을 대상으로 ESG경영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오는 12월초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사례를 시상한다.

인하대 경영대학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ESG경영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인천지역 공기업이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공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업 경영에서 기업의 환경보호(Environment)와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을 주요 가치로 삼는 ESG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적 요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ESG경영은 영리를 주목적으로 하는 사기업보다 국민복지와 사회발전에 주목적을 둔 공기업에 더욱 요구되고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공기업에서는 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시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지원할 직원 1명 이상을 배정하며 인하대는 교수와 전문가가 배정돼 학생팀들을 멘토링하게 된다.

인하대 경영학과 박승욱 교수는 "ESG경영이 우리 사회에 중요하다는 것을 대학생들에게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 사업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