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용인시 출산, 육아 위한 엄마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용인시 출산, 육아 위한 엄마교실 수강생 모집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4.02.1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욱기자= 경기 용인시는 임산부에게 건강한 출산과 올바른 육아 정보 제공을 위해 ‘행복한 아가 맞이 프로그램’을 운영, 임산부ㆍ영유아 건강교실 수강생을 오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출산율 저하와 핵가족화로 여성의 임신과 출산, 육아와 양육 지식의 부족으로 인한 예비맘(mom)들의 출산과 모유수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임신 16주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임산부 요가교실’, ‘모유수유 교실’과 함께 만 2∼12개월 미만의 영아를 위한 ‘아기마사지 교실’도 마련되어 있다.     

오는 3월부터 실시 될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은 예비맘들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으며 2014년 상․하반기 동안 총 72회의 교육으로 1,400명의 임산부에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3월∼7월 초까지 실시되는 상반기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은 매주 화요일에는 ‘튼튼 출산 임산부 요가교실’과 ‘오감발달 아기마사지 교실’, 매주 수요일에는 ‘냠냠엄마젖 모유수유교실’이 선보이며 매일 1시간씩 4주차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출산 과정, 태교, 호흡법, 순산을 위한 체조, 모유수유 성공법, 아기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아기마사지방법 등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는󰡒체계적인 출산교육은 행복한 아가 맞이를 위한 준비된 엄마로 거듭나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해 예비맘들의 건강한 분만과 육아를 도울 것이라고 운영의 취지를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들은 2월 17일부터 전화 또는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며, 행사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처인구보건소 지역보건팀(031-324-4929)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