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박형준 부산시장 "강서구 15분도시, 에코델타 스마트 빌리지서 시작"
상태바
박형준 부산시장 "강서구 15분도시, 에코델타 스마트 빌리지서 시작"
  • 허지영
  • 승인 2021.11.0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9일 ‘15분 도시 부산 비전 투어’의 열두 번째 방문지로 강서구를 찾았다.

박 시장은 내달 입주를 목표로 조성 중인 스마트 시티 리빙랩 ‘에코델타 스마트 빌리지’를 방문해 조성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디지털 스마트 도시 부산 구현을 위한 실증 데이터 축적에 만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명지 차량등록사업소에서 강서구민을 만나 15분 도시 부산 비전을 직접 설명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15분 도시 조성을 위해 강서구민과의 행복토크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국가산업단지와 부산 신항 등 경제기반을 갖춘 강서는 부산경제의 심장”이라며 “앞으로 가덕 신공항이 들어서면 물류 트라이포트 구축과 함께 부산의 관문 도시로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도시 인프라와 일자리를 갖춘 일류 도시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린스마트 도시구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강서구에 조성 중인 에코델타시티는 국가 시범도시로서 환경과 기술이 조화된 미래형 도시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도시 부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줄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특히 내달 입주를 시작할 스마트 빌리지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신기술을 실증·접목해 시민들이 직접 거주하면서 기술을 경험해보고 피드백 할 수 있는 실험적이며 혁신적인 공간”이라며 “여기에서 수집되는 실증 데이터를 잘 축적해 향후 15분 도시 구현에도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박 시장은 핵심 공약인 ‘15분 도시 부산’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참석한 구민들의 의견도 청취했다.

이날 강서구 주민들은 박 시장에게 ▲낙동강 횡단 교량 조기착공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조기 착공 ▲대저콤팩트시티 조성 ▲강서 열린문화센터 건립 지원 ▲명지근린공원 시설개선 지원 ▲서부산권 제2 컨벤션센터 조기 착공 ▲명지에너지자원센터 이전 ▲평강천·맥도강 수질개선 ▲강서체육공원 활용방안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