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조현일 전 경북도의원, 경산시장 예비후보 등록…본격 행보 나서
상태바
조현일 전 경북도의원, 경산시장 예비후보 등록…본격 행보 나서
  • 이동엽
  • 승인 2022.03.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산, 조현일 경산시장 예비후보 등록(사진=조현일 경산시장 국민의힘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경북도의회 조현일 전 의원이 23일 오전 11시 경산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산시장 예비후보로 등록을 했다. (사진=조현일 경산시장 국민의힘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도의회 조현일 전 의원(국민의힘, 경산3, 교육위원장)이 23일 오전 11시 경산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산시장 예비후보로 등록을 했다.

앞서 조현일 예비후보는 22일 경북도의회를 방문해 도의원 직을 사퇴했다.

조현일 예비후보는 이날 선관위 방문에 이어 경산시 충혼탑을 찾아 참배를 하며 본격 선거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조현일 예비후보는 “지금까지 차분하게 도의원으로서 그리고 교육위원장으로 8년 동안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예산, 행정, 정치, 대선, 지선 등 다양한 경험을 축적해 왔다”며 “이제는 준비된 시장 후보로 당당히 시민 여러분 앞에 설 준비를 마쳤다. 앞으로의 행보를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경산시 충혼탑 참배를 하는 조현일 예비후보
경산시 충혼탑 참배를 하는 조현일 예비후보(사진=조현일 경산시장 국민의힘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조현일 예비후보는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윤석열 당선인 선거를 위한 중앙당의 방침에 따라 자신의 도의원 사무실 현수막을 철거하며 선당후사의 자세로 선거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 언론과 지역민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조현일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조직총괄 국민과함께희망본부 경북본부장 겸 경산시위원장,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본부 조직본부 4050중년의힘 특별위원회 경북위원장을 맡은 윤두현 의원(경산시당협위원장)과 함께 지역을 누비며 선거운동을 하는 등 잠재적 출마 예정자로서 행보를 꾸준히 해오고 있었다.

한편, 조 예비후보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경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출마의 변을 밝히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