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오하근 순천시장 예비후보, 순천교육 대전환으로 명품 교육도시 박차
상태바
오하근 순천시장 예비후보, 순천교육 대전환으로 명품 교육도시 박차
  • 강종모
  • 승인 2022.04.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의 경험을 순천교육을 위해"
오하근 순천시장 예비후보.
오하근 순천시장 예비후보.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오하근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순천교육 대전환으로 전국적으로 자자했던 순천 교육도시의 명성을 회복하기 위한 대장정의 서막이 시작된다고 18일 밝혔다.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을 역임한 오 예비후보는 모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정책을 펼쳐, 순천교육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또 명품 교육도시로의 명성도 회복하겠다는 구상이다.

그는 먼저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공약을 내놨다.

오하근 예비후보는 전남도의회 교육위원 시기에 순천 공립고등학교 통학버스 문제를 선제적으로 나서서 해결했던 경험을 살려 ▲고등학교 등하교 전용 무상버스 전면 공급을 약속했다.

또한 ▲대학생 '프리패스' 교통카드를 만들어 일정금액 한 달 정액권을 사용한 다음, 이후 승차요금은 무료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규모 진로·진학 지원센터 설립으로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특성을 체계적으로 최대한 살리는 맞춤형 진로·진학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오하근 예비후보는 ▲미래 순천 메타버스 운영 실현을 통해 가상현실에 그치지 않고, 한단계 더 나아가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공간 구축의 시급함을 전했다.

이어 전국 '방방곡곡 기숙사' 도입 의지도 밝혔다.

오하근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교육은 백년지대계이기에 거창한 공약보다는 당장 실현 가능한 약속을 통해 순천에 유학 온 학생, 순천에서 타지로 유학하는 학생 모두가, 순천교육의 질적 향상에 따른 혜택이 골고루 돌아 가게끔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