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북교육청,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다채로운 교육 행사 열어
상태바
충북교육청,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다채로운 교육 행사 열어
  • 오효진
  • 승인 2022.04.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 포스터(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 포스터(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다음달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어린이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다채로운 교육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봄꽃처럼 피어나는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어린이의 권리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교육활동과 어린이가 직접 기획·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린이날 수업특집으로 전 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넌 소중한 사람이야'라는 주제의 수업 꾸러미와 놀이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어린이가 기획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는 학생자치회가 기획한 어린이날 기념 축제, 어린이가 직접 만드는 우리반 아동권리헌장, 교육공동체 헌장 학생아이디어 공모전 등이다.

도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모범어린이 표창을 수여하고 직속기관과 연계한 '세대공감 과학관은 살아있다!' 'WOW 놀이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충북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행사가 많이 축소된 것을 고려해 어린이주간(5월 1~7일) 모든 아이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로 준비했다"며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모든 어린이가 행복하고 세상의 주인으로서 소중한 존재임을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