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김천시,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 개최
상태바
김천시,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05.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기업체 간의 만남의 장 열어
김천시는
김천시는 지난 20일 7개의 기업체와 다수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를 개최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는 지난 20일 김천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7개 기업체 및 다수의 구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위기근로자 지원센터의 전문 컨설턴트 상담 부스를 운영해 참여 구직자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실시했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문적성검사, 도형심리검사 등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는 2022년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기업체·구직자 간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함으로써 지역 내 위기근로자 채용에 대한 인식확산 및 기업의 부족한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시에서는 오는 12월까지 매달 1회씩 총 8회 본 행사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환 김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살리기 위해 매달 진행하는 본 행사에 많은 기업체 및 구직자가 참여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채용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