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김정섭 공주시장, 송선·동현 신도시 건설 등 지속 희망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송선·동현 신도시 건설 등 지속 희망
  • 이영석
  • 승인 2022.06.0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변화와 혁신의 신바람 민선8기에도 이어지길
김정섭 공주시장 정례브리핑사진= (공주시청제공)
김정섭 공주시장은 8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제175차 정례브리핑을 갖고 있다. (사진=공주시청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김정섭 공주시장은 민선7기 공주시에 불어넣은 변화와 혁신의 신바람이 민선8기에도 이어져 '모든 시민이 행복한 공주시'가 건설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8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지방선거 후 처음 가진 제175차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선거 결과는 시민 여러분의 엄중한 뜻이라고 생각하며, 그 뜻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욱 정진하겠다. 지금까지 응원해 주시고 지지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4년 전 변화와 혁신을 열망하는 시민들의 간절한 바람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둬 시민을 행정의 주인으로 섬기고자 힘썼다"며 민선7기를 회고했다.

이를 위해 신바람시민소통위원회와 농업농촌혁신발전위원회 등을 상설화해 시민들이 직접 시정에 참여해 정책 제안의 기회를 제공하고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친 16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와 매월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등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통로를 활발히 만들었다고 말했다.

민선7기 '100대 공약'은 이행률 95.7%를 달성하는 등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노력했다고 자평했다.

적극적인 기업 유치 활동을 통해 4년간 100개 기업, 1조3334억원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고, 충남 최초 모바일상품권인 공주페이는 누적 발행액이 27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행정을 펼쳤다고 밝혔다.

백제의 고도,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공주시의 문화관광도시로서의 미래를 밝히기 위해 매년 백제문화제와 세계유산축전, 문화재야행 등의 품격 높은 축제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온 점도 상기했다.

전국 최초 어르신놀이터 조성,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실현, 여성친화도시 인증사업 전개, 장애인 콜택시 확충, 다문화엄마학교 운영 등 소외계층 없는 공정한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특히, 공주시의 미래 지도를 새롭게 그려나갈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사업,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은 옥룡동과 중학동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각 읍면에 동시 진행 중인 농촌중심지개발사업 등 밝고 활기찬 미래기반을 다지기 위해 힘썼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이 모든 성과는 민선7기 공주시정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1100명의 공직자, 50여명의 정책자문위원을 비롯한 내외의 정책전문가와 언론인의 도움으로 가능했다"며 공을 돌렸다.

계속해서 "가뭄과 폭염 등 여름철 재난대비와 코로나19로부터 지역사회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항구적 방안 마련, 송선·동현 신도시 성공을 위한 시민여론 수렴, 도지재생 뉴딜 정부 공모사업 준비 등 6월 말까지 주어진 시장의 책무를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민선8기에 인계할 민선7기의 해온 업무 정리 등에 주력하고 민선8기 시정 인수위원회를 공주청년센터에 설치, 관계 공무원을 파견해 지원하는 등 업무 인계인수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 민선6기를 토대로 민선7기에서 많은 성과를 낸 만큼 신도시 건설 등 민선8기에서 중점 과제를 잘 챙겨주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