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尹 대통령 "바이오헬스, 국가핵심전략 산업…블록버스터 신약·백신개발 지원"
상태바
尹 대통령 "바이오헬스, 국가핵심전략 산업…블록버스터 신약·백신개발 지원"
  • 서다민
  • 승인 2022.07.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케이(K) 바이오 백신 허브를 조성하는 등 금융지원을 확대해 기업들이 블록버스터 신약과 백신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제4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는 바이오헬스 산업을 국가 핵심 전략 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바이오 헬스 분야의 연구개발과 원활한 투자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AI 디지털 혁신 의료기기는 인허가와 평가기관을 대폭 단축해 현장에서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바이오 헬스 분야의 신산업 영역의 규제 혁신 방향을 우선 제시해 시장에서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혁신적인 기술이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는 연구 개발과 창업 활동을 제약할 수 있는 불합리한 제도와 규제를 꼼꼼히 살펴 개선해달라"며 "규제 샌드박스를 신설하고 바이오 헬스 분야의 인재양성 생태계를 만드는데 있어서도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