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제17회 청주직지 국제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 개최
상태바
제17회 청주직지 국제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2.08.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댄스스포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청주직지 국제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가 28일 오창 스포츠센터에서 선수들이 경쟁하고 있다.(사진= 노승일 기자)
코리아댄스스포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청주직지 국제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가 28일 오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선수들이 경쟁하고 있다.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후원하고 코리아댄스스포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청주직지 국제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가 28일 오창 스포츠센터에서 5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개회식 행사에는 오세동 부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이완복 시의회 행정문화위원장, ㈜충북청주프로축구단 김현주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국내 선수 200커플과 외국 선수 슬로베니아, 러시아 등 총 3개국이 참가했다.

이 대회는 초등부부터 중등·고등·대학·일반·장년(40세 이상)·그랜드시니어(55세 이상)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참가하며 댄스스포츠 최강자들이 참가하는 아마추어선수권전과 국내, 아시아오픈, 국제오픈전 등 프로페셔널 경기로 치러진다.

참가부별로 라틴댄스는 룸바, 자이브, 차차차, 파소도블레, 삼바를 연기하고 모던 볼룸댄스는 왈츠, 탱고, 슬로폭스, 퀵스텝, 비엔나왈츠를 연기한다.

오세동 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댄스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청주를 방문하시는 분들께 기록유산 직지를 널리 알리고자 매년 국제대회의 장을 열고 있다"며 "국내·외 선수와 관계자들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리아댄스스포츠총연합회 김승철 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를 위해 국내외에서 오신 선수 및 지도자 그리고 댄스스포츠를 사랑하는 청주시민과 동호인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수권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댄스스포츠를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