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기후환경대사로 임명
상태바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기후환경대사로 임명
  • 서다민
  • 승인 2022.10.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기후환경대사. (사진=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SNS 제공)
나경원 기후환경대사. (사진=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SNS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정부는 18일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기후변화·환경 분야 정부의 외교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기후환경대사로 임명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나경원 대사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2015년 제21차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 고위급 세션에 한국 대표로 참석, 이러한 활동과 경험을 토대로 기후변화·환경 이슈 대응을 위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기후변화, 환경, 인구 문제를 통합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경원 대사는 첫 번째 활동으로 대통령 특별 사절로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나경원 대사는 ‘유엔 푸른 하늘의 날’ 등 환경 관련 주요 계기마다 국내외 민간 부분 이해당사자에 대한 아웃리치 및 홍보 등 환경협력을 위한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정부는 “글로벌 중추국가로서 전 세계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 보호 노력에 기여하고자 국제사회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며, 이번 임명은 우리 정부의 글로벌 기후변화 대처와 환경 외교 강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협력을 견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