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김승환 전북도교육감 ‘교육혁신의 끈’ 다시 매겠다
상태바
김승환 전북도교육감 ‘교육혁신의 끈’ 다시 매겠다
  • 김훈 기자
  • 승인 2013.07.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은 1일 "앞으로 1년 남은 임기 동안 교육혁신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신발끈을 다시 고쳐 매겠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2층 기자실에서 취임 3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교육개혁, 비리척결 등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아직 미진한 부분들이 많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3년 간 많은 정책을 추진하면서 혁신학교 운영, 청렴한 교육현장, 교육복지 향상, 학생인권조례 통과, 인성인권 강화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학벌과 경쟁이 지배하고 있는 이 사회를 개인의 자아실현과 기회의 평등을 실질적으로 보장해주는 사회로 변화시키기 위해 가장 시급한 일은 교육의 공공성을 되살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정부의 교육정책, 지방정부와 의회 지원 등으로 전북교육의 여건이 좋아지고 있다"며 "전북교육의 토대를 더욱 탄탄하게 하기 위해 다시금 신발끈을 고쳐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교육감은 내년 교육감 선거 출마여부를 묻는 기자의 답변에 "출마 여부는 내년 초에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는 전북 교육계가 정치로부터 자유로워야 되며 출마 여부의 언급으로 교육계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입장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