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 윤석열 대통령 만나 주요 현안 건의
상태바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 윤석열 대통령 만나 주요 현안 건의
  • 조인경
  • 승인 2022.12.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초청 시·도의회의장단 오찬 간담회.(사진=대구시 의회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을 비롯한 전국 광역의회 의장단은 지난 22일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용산 대통령실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15개 광역의회 의장과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진복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 서승우 대통령비서실 자치행정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의장단은 이 자리에서 지방의회법 제정, 지방의회 조직권 확대 및 예산편성권 보장 등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주요 내용은 ▲21대 국회 임기 내 '지방의회법' 조속제정 추진 ▲지방의회 조직·직급체계 개선 등 조직권 확대 ▲의장의 지방의회 예산편성권 행사를 위한 법 개정 ▲의원 1보좌관제 도입 등 정책지원관 제도 실효성 강화 ▲자치입법권 확대 ▲지방의원 의정활동비 현실화 ▲지방시대위원회 구성에 지방의회 참여보장 등이다.

이만규 의장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정착을 위한 매우 의미있는 자리었다"며 "대통령께 우리가 바라는 것은 정치를 잘하는 대통령보다 초심을 잃지 않고 공정과 원칙을 지키는 대통령이 되시는 것이라고 건의드렸으며, 대통령께서는 이에 화답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