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성주군, '2022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성주군, '2022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이재룡
  • 승인 2022.12.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멘티 팀을 구성해 현장지도의 날 지정 운영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경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수상받았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경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수상받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스마트 농업기술 확산 및 현장애로 해소, 과학영농 및 탄소중립 실천 실적, 재해대응 실적 등 농촌지도 및 기술보급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로써 9개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직원 전문역량 개발을 위한 멘토·멘티 팀을 구성해 현장지도의 날을 지정 운영, 매월 직원역량강화를 위한 과제교육을 실시하는 등 농촌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으며, 스마트 농업 및 신기술 지원, 다양한 실증시험을 통해 고품질 참외를 생산하는 등 참외 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농산물가공제품 연구 및 상품개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참외캐러멜, 참외젤리, 참외초콜릿 등 다양한 디저트류를 개발해 6차 산업 육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병환 군수는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직원들이 힘을 모아 열성적으로 일한 결과라 뜻깊으며, 내년에도 성주군 농촌진흥사업을 더욱 더 발전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