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이철우 경북도지사, 인공지능 플랫폼 '챗GPT' 적극 활용 지시
상태바
이철우 경북도지사, 인공지능 플랫폼 '챗GPT' 적극 활용 지시
  • 조인경
  • 승인 2023.02.2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최초, 인공지능 플랫폼 행정 연계 도입
'챗 GPT' 시연 모습.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1일 간부 회의에서 인공지능 플랫폼인 '챗 GPT'를 업무에 적극 활용해 창의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챗GPT' 플랫폼은 오픈 AI에서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지난해 11월 30일 공개된 이후 불과 5일만에 사용자 100만명을 돌파하고 3개월도 되지 않아 사용자 1억명을 넘어서는 등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지난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글로벌 CEO들의 대화 화두가 됐으며, 윤석열 대통령도 정부 부처 업무보고에서 '챗 GPT' 활용을 강조한 바 있다.

이날 간부회의에서는 '챗GPT'가 업무에 실질적으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시연했다.

'징비록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에 대해 도지사 연설문을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자 1분이 되지 않아 자동으로 생성됐다.

이 도지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행정이 변해야만 살아남는다"며 "기존에 공무원들이 자료 수집하고 계획 수립하던 일들을 인공지능 플랫폼이 대체하는 시대인 만큼 공무원은 창의적이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 문제 본질 해결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플랫폼을 잘만 활용하면 한명의 공무원이 한명의 비서를 두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효율적인 행정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