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국민통합위원회 대구지역협의회 출범
상태바
국민통합위원회 대구지역협의회 출범
  • 조인경
  • 승인 2023.03.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국민통합위-대구시의회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대구시는 21일 산격청사에서 국민통합위, 대구시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구지역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21일 산격청사에서 국민통합위, 대구시의회와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민통합위원회 대구지역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업무협약 체결 ▲지역협의회 위원 위촉식 ▲지역협의회 1차 회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세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조례·규칙 제정 등 입법 지원 ▲국민통합 공감대 형성, 문화확산 및 교육·조사·연구 ▲중앙과 지역 간, 지역 시민사회와 공공부문 간 소통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통합위는 대구지역협의회 위원 25명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

'미래 50년 대도약을 위한 새로운 하늘길,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이라는 주제로 열린 회의에서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을 주제로 논의가 진행됐다.

시는 국민통합을 위한 지역 주도 균형발전의 수도권 일극 집중 해소 방안으로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의 필요성 등에 관해 설명하며, 국민통합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구지역협의회가 국민통합위원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은 첨단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수도권 일극 체제를 완화하는 최선의 방법인 만큼 국민통합위원회에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