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본격 추진…77개 단지 선정
상태바
청주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본격 추진…77개 단지 선정
  • 노승일
  • 승인 2023.03.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노후공동주택 단지의 열악한 주거환경개선 등을 위해 대상 단지 선정을 마무리하고,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총 113개 단지로부터 신청을 받아 공동주택 지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77개 단지를 선정했다.

사업비 22억7000여만 원을 투입해 ▲노후 공동주택 지원사업 ▲영구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사업 ▲공동주택 온라인투표 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는 것.

노후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72개 단지 대상 단지별 보조금을 지원해 ▲어린이놀이시설 보수 ▲담장 및 울타리 교체 ▲옥외주차장 및 단지내 도로 보수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달 말까지 보조금 교부를 완료하고 내실 있는 공사 추진을 위해 입주자대표회의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상반기 중에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 영구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에 한해 아파트 단지 내 설치된 보안등, 승강기 등의 공동 사용으로 발생하는 전기요금을 지원해준다.

공동주택 온라인투표 지원사업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의 회장·감사 선거 온라인 투표 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한편, 시는 행정 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비의무 관리 단지에 대해 서류작성 및 입찰 대행 등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보조사업자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