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남서울대, 학생의료교육봉사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남서울대, 학생의료교육봉사대 발대식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3.04.1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 등 100여명 구성
사회적 취약계층 봉사활동 펼친다
남서울대학교 학생의료교육봉사단 2기 발대식 모습 (사진=남서울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윤승용 총장) 사회봉사지원센터는 11일 교내 지식정보관 봉사홀에서 ‘학생의료교육봉사단’(SMEC) 2기 발대식을 가졌다.

‘학생의료교육봉사단’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건의료봉사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남서울대 보건계열 학생들로 구성됐다.

응급구조학과와 치위생학, 간호학과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복지계열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CPR)과 구강관리 관련 기초교육, 고혈압·당뇨·관절 등 건강관리교육과 보건의료지식을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 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남서울대 100여 명의 보건의료·복지계열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바쁜 현대 일상 속에서 간과했던 보건의료봉사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함을 다시금 깨닫고 앞으로 관심과 참여를 다짐하며 보건의료봉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학생의료교육봉사단 단장인 이태훈 응급구조학과 교수는 “이제 심폐소생술이나 질병예방을 위한 기초기술은 모든 국민이 갖춰야 할 필수 역량 가운데 하나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특히 아동·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현장 일선에서 만나는 우리 대학의 자원봉사자들과 복지계열 전공자들이 이와 같은 역량을 최우선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