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시, 전 직원 심폐소생술 능력 갖춘다
상태바
대구시, 전 직원 심폐소생술 능력 갖춘다
  • 조인경
  • 승인 2023.05.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대구시 간부공무원들이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급성심장정지 응급환자에 대한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키 위해 시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전문요원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생한 서울 이태원참사 등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이달부터 두달간 직원 27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5월에는 보건환경연구원·농업기술센터·도시관리본부 등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6월에는 실·국·본부, 합의제 행정기관 등 직원 2100여명을 대상으로 산격청사와 동인청사에서 집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 첫날인 8일에는 시 간부공무원들이 산격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먼저 교육을 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소방안전본부 소속 소방안전강사(응급구조사)와 행정안전부 등록 안전교육 전문 강사가 실제상황 사례들을 다양하게 전달하며 심폐소생술을 개인별로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홍준표 시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시 공직자 모두가 심폐소생술 전문요원이 돼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내에 신속히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