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대구시, 내달부터 대기오염 경보발령권역 확대
상태바
대구시, 내달부터 대기오염 경보발령권역 확대
  • 조인경
  • 승인 2023.06.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 권역(대구시 전역)→2개 권역(대구권, 군위권)
대구시 대기오염 경보발령 권역.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내달부터 군위군이 편입됨에 따라 대기오염경보제 발령권역을 기존 1개 권역(대구시 전역)에서 대구권, 군위권 2개 권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대기오염 경보제는 대기오염도가 환경기준을 초과해 주민의 건강·재산이나 동식물의 생육에 심각한 위해를 끼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면 시·도지사가 그 지역에 대기오염 경보를 발령하는 제도이다.

그간 시는 대기오염 경보제 발령 권역에서 8개 구·군을 1개 권역으로 운영했으나, 군위군 편입으로 경보발령 권역 조정이 필요했다.

이에 시와 군위군의 지역적 특성, 대기오염배출원, 대기오염도 농도 차이 등을 고려해 대기오염 경보발령 권역을 최종 대구권(군위군 제외), 군위권 2개 권역으로 결정하게 됐다.

대구권(군위군제외) 발령권역은 8개 구·군 19개 도시대기측정소 농도 평균(오존 제외)으로, 군위권 발령권역은 군위읍에 설치된 도시대기측정소 1개소 농도로 경보를 발령한다.

아울러 내년에는 군위군에 도시대기측정소 1개소를 추가 설치해 대기오염 경보제 발령에 문제가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지형재 환경수자원국장은 "오존, 미세먼지 등 고농도 대기오염 발생 시 지역별 신속·정확한 상황 전파를 위해 대기오염 경보제 운용을 철저히 해 시민 건강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