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2040 수도권 광역도시계획' 공청회…수도권 미래상 제시
상태바
'2040 수도권 광역도시계획' 공청회…수도권 미래상 제시
  • 허지영
  • 승인 2023.07.0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40 수도권 광역도시계획 공청회(사진=경기도 제공)
2040 수도권 광역도시계획 공청회(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와 서울시, 인천시가 함께 살기 좋은 수도권을 만들기 위한 '2040 수도권 광역도시계획(안)' 공청회를 개최한다.

광역도시계획은 도시계획 체계상 최상위 계획이자 광역계획권의 장기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계획으로 도·시군 기본계획 및 도·시군 관리계획의 지침 역할을 한다.

2040 수도권 광역도시계획의 미래상은 '살기 좋고 국제경쟁력을 갖춘 상생·통합의 수도권'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발전 목표와 10대 핵심과제를 담았다.

3대 발전 목표는 매력적이고 살기 좋은 쾌적한 수도권, 국제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수도권, 상생·통합의 수도권이다.

이를 위해 광역 교통수단 확충, 간선 도로·철도 입체화, 단절된 공원녹지 복원, 친환경 교통·에너지 관리, 복합문화거점 조성, 역세권·기성시가지 고도화, 신성장 산업벨트 및 첨단산업기지 육성, 해안·수변공간 및 평화관광 공간 조성, 권역별 생활권계획 수립, 수도권 발전위원회 구성 등 10대 핵심과제를 이끈다.

공청회는 7일 오후 2시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리며 경기도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된다. 

유튜브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내국인의 50%가 밀집된 수도권 특성상 교통체증 등 문제도 있지만 풍부한 인적자원은 곧 대한민국의 성장판"이라며 "이번에 수립하는 계획이 시·도간 연계를 강화해 국가 발전의 기틀이 되고 나아가 수도권 주민들 삶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