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호서대, 교수역량강화 하계워크숍 좋은 반응 얻어
상태바
호서대, 교수역량강화 하계워크숍 좋은 반응 얻어
  • 최남일
  • 승인 2023.07.1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성장 지원위한 호서대 독특한 교육모델
호서대 교수역량강화 하계워크숍(사진=호서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호서대만의 혁신교육모델인 ICAN+ 혁신교수법 정착을 위해 진행된 ‘교수역량강화 하계워크숍’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19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박 2일 동안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몰입형으로 진행된 ICAN+ 혁신교수법 워크숍은 지난 2월과 이번 2차례에 걸쳐 200여 명의 교원이 참여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ICAN+ 혁신교수법’은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문제기반학습(Problem Based Learning)과 액션러닝(Action Learning) 등의 교수법을 활용해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학생 개인의 수준과 성향에 따른 맞춤형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호서대학교만의 독특한 교육모델이다.

이번 워크숍은 ICAN+ 혁신 교수법이 수업 운영에 실제 활용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고, 워크샵에 참석한 교수자들은 관련 교수법을 즉시 강의에 활용할 예정이다.

정동철 교무처장은 “호서대학교는 ‘학생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학생의 잠재력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사회와 산업현장의 변화에 지혜롭게 대응하면서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뿐만 아니라 교수에게도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실습 중싱의 몰입형으로 운영되는 ICAN+ 혁신교수법 워크숍은 학생변화에 부응하고 학생이 행복하고 즐거운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