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순천대, 소병철 국회의원과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을 위한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 소병철 국회의원과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을 위한 초청 간담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7.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전남 유일의 올해 ‘글로컬대학30’ 사업 예비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20일 오후 3시 지역구 소병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갑)을 초청해 글로컬 사업 본지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초청 간담회에는 순천대 이병운 총장, 전남도의회 신민호 의원, 김정희 전남도의회 의원, 순천시의회 정홍준 의원, 전남도 박창환 정무부지사 등 30여 명이 참석해 글로컬 사업의 주요 현안과 본지정을 위한 실행계획서 준비 등 방향성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소병철 의원은 간담회에서 전남도, 순천시, 순천대 관계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글로컬 사업 본지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지역이 발전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신민호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은 인구감소 대응과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 주체로서 대학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순천대학교가 지역발전의 중심지로 거듭나도록 도의회 차원의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글로컬대학30 거버넌스 구축 ▲협력 체제 공고화 ▲지자체의 재정 투자규모 확대지원 방안 ▲지산학연 연계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글로컬대학 혁신기획서에 담긴 내용을 구체화하기 위해 지자체 및 지역산업체, 그리고 대학 구성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구체화된 실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글로컬 대학으로 최종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