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친선결연도시 청양군 수해복구 지원 나서
상태바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친선결연도시 청양군 수해복구 지원 나서
  • 윤주성
  • 승인 2023.07.2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가 친선결연도시 청양군을 찾아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친선결연도시 청양군을 찾아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윤영중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및 임직원, 안산도시공사 나눔봉사단, 안산시 재난통합자원봉사지원단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침수피해 가옥의 토사제거 및 가구정리, 가재도구 세척 등 복구활동을 지원하며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도움을 주었다.

도움을 받은 청양군의 한 주민은 “피해를 본 농가에는 작은 관심과 손길 하나도 큰 도움이 된다”며 “많은 자원봉사자가 달려와 복구를 거들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가 친선결연도시 청양군을 찾아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사진= 안산시 제공)

윤영중 이사장은 “긴급 요청에도 신속히 동참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은 청양군민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격려차 출발현장을 방문한 이민근 안산시장은 “잦은 호우와 폭염으로 힘든 시기에 청양군까지 직접 찾아가 따뜻한 온정을 나눠주시는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수해로 상처 입은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회복을 하는데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상호교류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