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아산시농기센터, 감자 계약재배 추진
상태바
아산시농기센터, 감자 계약재배 추진
  • 박성용
  • 승인 2014.03.0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자재배 농가 경쟁력 강화·소득 증대 노려


[아산=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아산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27일 인주농협 회의실에서 안정적 농가소득 확보 및 새로운 소득 작목 개발을 위해 2014년 감자 계약재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계약 재배 농민 90여명이 참가했으며 감자 재배 기술교육 및 계약 재배 주요내용 설명과 씨감자 40톤을 농가에 배부했다.

감자 계약재배를 통해 감자 생산농가는 안정적인 수요자 확보, 농심은 인근지역에 공급처를 구해 물류비 절약하게 됐다.

또한, 인주농협에서는 씨감자 종자 공급, 감자 선별 및 유통 역할을 담당해 감자 계약재배를 추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산시는 올해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는 국비사업 예산 2억원을 확보해 계약재배 농가에 종서대금 지원 및 감자 저장시설 보완, 파종기 구입, 브랜드 개발 및 포장제 제작 등의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아산 감자농업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관계자는 “감자 재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심과의 계약재배를 지속해서 이끌어 갈 것이며 아산지역에 맞는 감자 재배기술 교육 등 현장 지도를 통해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4년째를 맞는 감자 계약 재배는 면적 42ha에 생산량 800톤을 목표로 87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