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음성군-SPC 그룹 협업 ‘음성복숭아 타르트’ 출시
상태바
음성군-SPC 그룹 협업 ‘음성복숭아 타르트’ 출시
  • 정수명
  • 승인 2023.08.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직원들이 농가와 복숭아를 들고 촬영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SPC직원들이 농가와 복숭아를 들고 촬영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음성명작 복숭아가 SPC 그룹의 유명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의 타르트로 전국 3400여개 매장에 4일 출시된다고 3일 밝혔다.

‘음성복숭아 타르트’ 출시는 최근 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음성군 농가를 돕기 위해 SPC 그룹 허영인 회장의 제안에 따라 추진됐다.

SPC그룹은 지역 농가와 협업을 통해 국내산 농작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이를 활용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202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음성군에서는 제품 생산을 위해 파리바게뜨에 복숭아 3톤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납품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한 상품출시를 제안한 SPC 그룹에 감사드린다”며 “파리바게뜨의 전국적 판매망과 연계해 음성명작 복숭아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인 복숭아 판매와 홍보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9월 21일에서 24일까지 4일 동안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농산물 통합 축제인 ‘2023 음성명작페스티벌’을 개최해 ‘음성명작’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음성명작은 음성군 명품 쇼핑몰인 음성장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