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아마추어 게이머, 인천서 진검승부 겨룬다
상태바
아마추어 게이머, 인천서 진검승부 겨룬다
  • 김상섭
  • 승인 2023.08.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2일부터 양일간, 송도컨벤시아서 이스포츠 대회 개최
2023 인천 이스포츠 캘린지 아마추어 대회 홍보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2023 인천 이스포츠 캘린지 아마추어 대회 홍보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한여름의 더위를 잊게 할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진검승부가 인천에서 펼쳐진다.

4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오는 12일부터 양일간 송도컨벤시아 전시3홀에서 ‘2023 인천 이스포츠 챌린지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매해 열리고 있는 이 대회는 e스포츠의 매력과 경기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하스스톤, 전략적 팀 전투(TFT), 피파온라인4, 스타크래프트의 총 6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상금 3000만원이 걸려있다.

행사는 전(前) 프로선수 엠비션 및 크리에이터 철면수심 등이 중계 및 해설, 캐스터로 참여할 예정이며, 경기 중간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도 진행된다.

또, 인천지역 연고 게임단 프로선수들의 사인회와 코스프레 퍼레이드, 레트로 게임존 등 다양한 이벤트 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e스포츠를 사랑하는 전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만 해도 추첨을 통해 스팀덱, 애플워치, 갤럭시버즈 등의 약 10여종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포스터 상단 QR 코드나 URL(https://url.kr/mq9ekh)에서 사전 등록하면 선착순으로 경품(텀블러)도 받을 수 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스포츠 및 게임관련 프로그램 운영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인천시의 게임산업이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참관객을 위한 사전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인천게임문화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관객을 위한 사전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