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 양성평등 슬로건 공모 당선작 확정
상태바
인천시, 양성평등 슬로건 공모 당선작 확정
  • 김상섭
  • 승인 2023.08.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작, '다르지만 평등하게, 함께 꾸는 인천의 꿈' 선정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인천시 양성평등 슬로건으로 '다르지만 평등하게, 함께 꾸는 인천의 꿈'이 선정됐다.

4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양성평등 슬로건 공모 당선작으로 '다르지만 평등하게, 함께 꾸는 인천의 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달 27일까지 인천을 대표할 ‘인천, 양성평등 슬로건’을 공모했다.

이번 공모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인천의 정체성을 반영한 양성평등과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로 참신하고 창의력 있는 문구를 제안받아 총 51개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 작품들은 심사위원회에서 적합성, 상징성, 창의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당선작, 우수상, 장려상 각 1점씩이 선정됐다.

당선작에는 '다르지만 평등하게, 함께 꾸는 인천의 꿈'이 2023 인천의 양성평등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된 슬로건은 민선8기 인천의 양성평등 정책 비전인 '함께 만드는 미래, 양성평등한 인천'의 부제로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홍보에 널리 활용될 계획이다.

김지영 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사회 곳곳에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해 모두가 평등하다는 의식을 깨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창의적이고 메시지가 있는 작품응모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시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이달 31일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이번 슬로건 공모와 함께 양성평등 분위기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