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27만명이 함께한 ‘음성 품바축제’…경제효과 131억원
상태바
27만명이 함께한 ‘음성 품바축제’…경제효과 131억원
  • 정수명
  • 승인 2023.08.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제24회 음성품바축제 평가 보고회 개최
제24회 음성품바축제 (사진=음성군 제공)
제24회 음성품바축제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7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 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 군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음성품바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평가보고회에서는 음성품바축제 평가용역 결과를 보고하고 축제 운영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 했으며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24회 음성품바축제는 지난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음성 설성공원과 꽃동네 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방문객 집계지침에 따라 12개소에서 방문객을 계측한 결과 27만2608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품바축제 경제효과는 약 131억원으로 분석됐다.

평가 결과 축제 프로그램 만족도에서는 품바왕 선발대회, 전국 청소년 품바 댄스 경연대회, 전국 품바 가요제, MZ존 댄스 배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축제 방문객 만족도가 높은 항목으로는 축제 홍보, 공연 프로그램의 재미, 지역문화 이해, 재방문과 타인 추천 항목이었고, 주차장(시설), 축제 행사장 시설 안전관리, 살거리에 대한 항목은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축제 운영 부분에서는 야시장과 지역음식점 먹거리 공간 정비, MZ존 신설로 인한 축제 참여층의 다각화를 위한 노력, 민·관의 협업체계 적절 시행,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 안전한 축제 마무리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6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8년 연속 충북도 최우수축제로 음성품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며 “이번 평가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문제점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개선방안을 발전시켜 문화관광축제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