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군포시, 교육청과 위기학생·가족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상태바
군포시, 교육청과 위기학생·가족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 윤주성
  • 승인 2023.08.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위기학생과 가족들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포시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위기학생과 가족들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군포시 제공)

[군포=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지난 10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위기학생과 가족들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기존 빅데이터 기반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으로 단수·단전·휴폐업·실직·사회보험료 체납 등 각 기관에서 수집·분석으로 고위험 취약 가구를 연 6회 차수별로 기획 발굴해 왔다.

이에 각 지자체 학교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에 중점을 두어 위기 학생·가족 발견시 신속하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 발굴된 위기 가구에는 공공·민간 복지자원을 연계하고, 공적 지원으로 해결이 어려운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경우에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포 여건에 맞는 군포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뿐만 아니라, 각 학교와의 공동대응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안전한 돌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안전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