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안산시, 절수설비 설치 의무화 대상 전수조사…물 절약 도시 선두
상태바
안산시, 절수설비 설치 의무화 대상 전수조사…물 절약 도시 선두
  • 윤주성
  • 승인 2023.08.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설치 의무화 대상인 절수설비 현황 파악 및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중심으로 물 절약 기반 도시 체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수조사에 들어갔다.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설치 의무화 대상인 절수설비 현황 파악 및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중심으로 물 절약 기반 도시 체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수조사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용역을 통해 진행되며 관련법에 따라 ▲숙박업소 ▲목욕장 ▲체육시설 ▲공중화장실 등 물 사용이 많은 업종 650여 개소에 실시된다.

앞서 시는 지난 18일부터 현장 방문조사를 통해 대상별 절수설비(기기) 설치 여부 및 절수등급, 공급수압 등을 조사하고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절수설비 설치 홍보를 확대하는 한편 미설치 대상지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안내와 계도를 통해 물 절약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종인 수도시설과장은 ”수돗물을 절약하면 수돗물 생산에 필요한 에너지가 절감되며 이에 따른 탄소 배출량도 절감된다”며 ”물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물 절약과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도시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