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청주시, 내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일정 돌입
상태바
청주시, 내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일정 돌입
  • 노승일
  • 승인 2023.09.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회의실에서 이범석 시장 주재로 시 산하 실·국·소·청및 출자출연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11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회의실에서 이범석 청주시장 주재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1일 공보관, 상생소통담당관, 청년정책담당관, 감사관, 인사담당관 등 5개 보좌기관과 기획행정실을 시작으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이범석 시장 주재로 시 산하 실·국·소·청 및 출자출연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11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되며, ‘더 좋은 청주를 향한, 행복한 시민을 위한 정진’이라는 부제로 민선 8기 청주시만의 색깔을 구체화할 수 있는 시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 발굴에 힘쓴다.

내년은 민선 8기 청주시정이 반환점을 도는 시점인 만큼 전 부서가 더욱 심혈을 기울여 업무계획을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시정목표와 5개 시정방침을 기본으로 전문가 자문, 타 지자체 벤치마킹, 시민의견 수렴 등을 통해 시책 트렌드를 선도하고 변화된 청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올해 5월 출범한 정책자문 시민 100인 위원회는 각 분야별 심도 있는 자문으로 업무계획의 질을 높이고 민선 8기 청주시정의 최대 핵심가치인 ‘소통’을 녹여내는 데 일조해 그 의미를 더했다.

염창동 시 정책기획과장은 “2024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은 민선 8기의 색깔을 더욱 뚜렷이 하고 역점사업 추진에 속도를 더하는 가장 중요한 절차임이 분명하다”며 “완성도 높은 업무계획을 바탕으로 더 좋은 청주, 시민이 행복한 청주를 위해 힘차게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