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청주시, 장기미집행 내수삼봉 근린공원 조성사업 착공
상태바
청주시, 장기미집행 내수삼봉 근린공원 조성사업 착공
  • 노승일
  • 승인 2023.09.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학평리 일원의 내수삼봉 근린공원 조성사업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학평리 일원의 내수삼봉 근린공원 조성사업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공원 결정 후 장기미집행 됐던 청원구 내수읍 학평리 일원의 내수삼봉 근린공원 조성사업에 착공, 올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내수 지역에는 주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근린공원이 전무했으며, 공원 사업대상지는 대규모 경작 및 불법 점유물, 쓰레기 투기 등으로 훼손돼  주민들의 공원 조성 요구가 많았다.

시는 공원 미조성 시 공원이 자동으로 해제되는 일몰제 시행에 적극 대응해 2020년도 6월 실시계획인가 등을 거쳐 토지보상비 등 45억원을 투입, 보상을 100% 완료했다.

시는 지난해 12월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들이 요구하는 사항을 적극 반영했고 공원조성사업에는 총 사업비 약 27억원이 투입된다.

또한 주민의견을 반영해 공원 명칭을 당초 내수중앙 근린공원에서 지역이름을 반영한 내수삼봉 근린공원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홍현철 시 공원조성과장은 “내수삼봉 근린공원은 내수읍 최초 근린공원으로 조성되는 만큼,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공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사기간 동안 다소 불편한 사항이 있더라고 지역주민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