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사랑상품권 더 편리해진다…삼성페이·애플페이처럼 터치 결제 도입
상태바
서울사랑상품권 더 편리해진다…삼성페이·애플페이처럼 터치 결제 도입
  • 허지영
  • 승인 2023.09.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페이+ 터치결제가 포함된 메인화면(사진=서울시 제공)
서울페이+ 터치결제가 포함된 메인화면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하는 서울페이+도 삼성페이, 애플페이처럼 터치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서울사랑상품권은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는 방법을 사용해 왔으나 터치 결제가 점차 확산되면서 상품권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울페이+에도 터치 결제를 도입하게 됐다.

소비자는 서울페이+ 앱에 접속해 터치 결제를 클릭하고 휴대폰 뒷면을 리더기에 접촉하면 가맹점에서 카드결제 리더기에 입력해둔 금액이 결제된다.

시는 삼성전자, 신한카드와 협력해 서울페이+ 앱 내에 삼성페이와 동일한 터치 기능을 탑재, 모바일 결제 편의를 높이고 가맹점 결제수수료는 기존과 동일한 0원을 유지함으로써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삼성페이가 작동하는 스마트폰(삼성전자 갤럭시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내년 중으로 아이폰에서도 결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최선혜 시 소상공인담당관은 "최근 터치 결제 방식이 널리 이용되면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자도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결제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서울사랑상품권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방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