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청주시 민·관 합동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상태바
청주시 민·관 합동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 노승일
  • 승인 2023.09.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 대비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청주육거리종합시장
이범석 청주시장(왼쪽 가운데)은 21일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에서 추석명절 기간 전통시장 내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민·관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오른쪽)은 21일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에서 추석명절 기간 전통시장 내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민·관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1일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에서 추석명절 기간 전통시장 내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민·관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범석 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 육거리종합시장 상인회(회장 성낙운),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청주지부 등 5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전통시장 사업주와 이용객에게 홍보물을 전달하며 사업주에게는 ▲상품가격 인상 자제 ▲가격·원산지 표시이행 준수를 독려하고 이용객들에게는 ▲착한가격업소 및 전통시장 이용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캠페인을 함께한 이범석 시장은 가격안정화에 동참하도록 상인들을 독려하고, 물가상승에 대한 시민 여론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범석 시장은 “최근 국제유가 상승과 이상기후로 인해 각종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며 시민들의 가계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사업주와 소비자가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과 물가안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