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상명대 대학축제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상명대 대학축제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 최남일
  • 승인 2023.09.2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양일간, 수익금 사회 기부
상명대 축제 출연 연예인(사진=상명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천안캠퍼스 총학생회와 단과대학 학생회는 25~26일 양일간 천안캠퍼스 곳곳에서 대학축제(이하 대동제)인 'Deer For U ‘비상(飛上)’을 개최했다.

올해 대동제의 주제인 'Deer For U ‘비상(飛上)’은 상명대학교의 표상인 ‘사슴(Deer)’과 ‘너를 위한(For You)’을 어원으로 삼아 ‘보답을 상징하는 사슴이 학업에 지친 학우들에게 즐거운 축제로 보답한다’는 의미와 함께 부제인 ‘비상(飛上)’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담았다.

이번 대동제는 상명대학교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가요제, 동아리공연, 불꽃놀이, 연예인(10CM(십센티), 비와이, 김수영, 소수빈, 이승윤, 케이시, 치즈, 에이디야)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이벤트 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루게릭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돕기 위해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한다.

루게릭 환자들 역시 축제의 의미인 ‘비상(飛上)’처럼 새로운 삶을 위한 도약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올해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대동제는 먹고 즐기기만 하는 대학축제가 아닌 사회공헌을 더한 대학축제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천안캠퍼스 총학생회장인 이도원(글로벌금융경영학부 4학년) 학생은 "학생축제인 대동제를 통해 건전한 대학문화를 자리매김하고, 즐겁고 활기찬 추억을 대학생활에서 만들 수 있기 위해 노력했다"며 "행사주제인 비상(飛上)처럼 학우들 모두 힘들고 어려울 수도 있는 대학생활을 잘 이겨내고 한 마음 한 뜻으로 꿈과 희망에 여행하듯 날아오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제를 주관하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