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정연구원 초대원장 임명장 수여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정연구원 초대원장 임명장 수여
  • 노승일
  • 승인 2023.09.2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희 원장, 다음 달 1일부터 임기 시작해 본격 업무 돌입
왼쪽부터 이범석 시장, 원광희 원장 (사진= 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왼쪽)은 27일 집무실에서 청주시정연구원을 이끌 초대 원장으로 선임된 원광희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이범석 시장은 27일 집무실에서 청주시정연구원을 이끌 초대 원장으로 선임된 원광희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원광희 원장은 오는 10월 1일부터 2026년 9월 30일까지 청주시정연구원의 수장으로서 연구 및 경영관련 운영 총괄을 역임한다.

재단법인 청주시정연구원은 분야별 연구활동을 수행하는 ▲도시공간부 ▲도시경영부 ▲산업경제부를 두고, 연구 3부를 총괄하는 ▲연구본부와 연구활동 지원 등 기획·행정을 총괄하는 ▲기획경영실 등 1실 1본부 3부의 조직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범석 시장은 “원광희 원장은 30여 년 간의 연구원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청주시정연구원이 시정 현안 해결 전략을 제안하고 청주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연구원의 역량을 길러 달라”고 당부했다.

원광희 원장은 “시정연구원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면서 “개인적인 역량은 물론 조직 구성원으로서 협력과 청주시정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두루 갖춘 최고의 연구 인력을 채용해 연구원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청주시는 내년 1월 개원을 목표로 시정연구원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