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시-안동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등 교류 강화 협약
상태바
서울시-안동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등 교류 강화 협약
  • 허지영
  • 승인 2023.10.0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6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안동시와 교류강화 업무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안동시는 경제·문화·관광·농특산물 판매 등 5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지역 발전과 상생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추진, 지역관광 안테나숍 조성 및 운영, 21세기 인문가치포럼 등 양도시 행사 및 축제 상호협력,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도시디자인정책 교류 활성화 등이다.

먼저 오세훈 시장은 안동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안동시가 주관하는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성공개최를 위해 협력한다.

향후 양 지자체가 추진하는 축제 및 행사의 홍보와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또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에 지역관광 안테나숍을 설치·운영해 안동시의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 관광을 추진한다.

시는 안동시의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내달 중 상생상회(종로구 안국동 소재)에서 '안동시 농특산물 특별기획전' 개최를 시작으로 직거래장터를 통한 지역상생을 도모한다.

이밖에도 디자인정책 및 추진사업을 안동시에 소개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양 지자체가 추진하는 디자인정책 교류에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서울시와 안동시는 앞서 2016년에 우호교류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