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메타버스 서울, 부동산 계약 체험 서비스…전문가 교육도 실시
상태바
메타버스 서울, 부동산 계약 체험 서비스…전문가 교육도 실시
  • 허지영
  • 승인 2023.10.1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계약 체험하기 메타버스 서비스(사진=서울시 제공)
부동산계약 체험하기 메타버스 서비스(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부동산 계약을 가상공간 플랫폼 메타버스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부동산 계약 체험하기' 서비스를 구축해 선보인다.

부동산 계약 체험하기는 가상공간에서 전·월세 부동산 계약 과정을 단계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중개업소 방문 시 확인 사항부터 실제 매물을 둘러볼 때의 점검항목, 서류 작성법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메타버스 서울은 최근 비대면 소통 채널로 주목받는 시·공간을 초월한 서울시만의 새로운 가상공간이다.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메타버스 서울을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다.

시는 메타버스 서울을 통해 부동산 계약 체험한 시민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시는 청년 및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상담·교육 서비스인 '방구하기 대작전! 뭐가 궁금해?'도 진행한다. 

시는 변호사, 공인중개사 등 전문가와 함께 서울대·연세대·고려대·건국대 등 7개 대학 현장을 찾아 맞춤형 부동산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내달 23일에는 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에서 '찾아가는 부동산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서울시부동산정보광장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희영 시 토지관리과장은 "상대적으로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계약 체험 서비스를 통해 미리 경험을 쌓는다면 실제 계약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찾아가는 방문 상담 및 교육을 통해서도 유익한 조언과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