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청주시, 음악이 흐르는 낭만의 거리 조성
상태바
청주시, 음악이 흐르는 낭만의 거리 조성
  • 노승일
  • 승인 2023.10.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12월 완료
가경천만의 이야기 구성 테마길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흥덕구 가경천 일원에 진행중인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을 오는 12월까지 완료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진행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이 건의한 것. 

시는 이를 반영해 가경천의 녹지와 경관자연을 활용,  가경천 일원을 음악이 흐르는 낭만의 거리로 조성하기로 하고 올해 3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차 사업인 버스킹 무대와 데크길 설치는 지난 6월 완료했고 산책로 조성 및 야간경관조명 설치 등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으며, 사업비는 7억원이 투입된다.

총길이 350m 구간의 기존 산책로 등 시설물을 철거하고 녹지대 폭을 약 2m 확장해 수국 등 다양한 식물을 식재할 수 있는 정원공간을 확보한다.

시민들이 쉴 수 있도록 중간에 벤치와 파고라 등을 설치하고 휴게공간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설치해 듣고 싶은 음악을 쉬면서 들을 수 있도록 조성한다.

또한, 원활한 버스킹 공연을 위해 버스킹 무대 주변에 막구조물을 설치하고 밤에도 낭만의 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야간경관조명도 설치한다. 

또한, 데크길을 따라 로고 프로젝터를 설치해 가경천만의 이야기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준우 시 공원관리과장은 “시민들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즐겨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