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독일 반도체기업 인피니언, 대구 달성에 'IoT 혁신센터' 설립 추진
상태바
독일 반도체기업 인피니언, 대구 달성에 'IoT 혁신센터' 설립 추진
  • 조인경
  • 승인 2023.10.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인피니언과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IoT 혁신센터'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세계 1위 차량용 반도체 기업 독일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인피니언)가 한국 최초로 대구에 '사물인터넷(IoT) 혁신센터'를 구축한다.

대구시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인피니언과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IoT 혁신센터'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IoT 혁신센터는 IoT 시스템 역량팀의 별칭으로 센서 및 커넥티비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담당하는 조직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피니언은 내년까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내 산학협력관에 IoT 혁신센터를 설립, 센서 및 커넥티비티 관련 인재를 참여시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피니언은 전 세계에 19개 생산 현장과 59개 연구개발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1위 차량용·전력 반도체 기업이다.

이승수 인피니언 코리아 대표는 "대구시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강력한 지원을 받아 국내 최초의 IoT 혁신센터를 설립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홍준표 시장은 "이번 인피니언의 IoT 혁신센터 설립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대구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시도 행정·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