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8 (토)
청주시, 럼피스킨병 유입방지 '총력'
상태바
청주시, 럼피스킨병 유입방지 '총력'
  • 노승일
  • 승인 2023.10.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럼피스킨병 질병의 유입방지를 위해 축사 내?외부의 취약지역 소독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럼피스킨병 질병의 유입방지를 위해 축사 주변 취약지역 소독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럼피스킨병 질병의 유입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럼피스킨병 방역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농가 방역실시요령 및 발생상황을 농가에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다.

또한, 흡혈곤충 방제를 위해 소 사육농가 주변 모기, 파리 등의 방역을 집중 실시하고 있으며 인근 물웅덩이 유충구제도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람·차량 등에 의한 기계적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시 보유 소독차량과 축협 공동방제단 소독차량 등 가용 가능한 장비를 총동원해 매일 소독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 농가 자율방제 및 소독강화를 위해 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해충구제제 및 소독약품을 금주 내 공급 완료할 예정이다.

안남인 시 축산과장은 “럼피스킨병의 유입 방지를 위해 농가 스스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축사 내·외부의 취약지역 소독과, 웅덩이, 풀 제거 등 흡혈곤충 구제를 강화하고 불필요한 외부차량 통제 및 축산농가 모임을 금지하는 등 차단방역 활동을 강화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럼피스킨병은 소에서만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폐사율 10% 이하인 1종 가축전염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